R&D
경험과 혁신을 통해 시장가치를 창출하는 전문 제약/바이오 기업, TIUM BIO

PIPELINE

NCE401

NCE401프로젝트의 후보물질 TU2218은 Transforming Growth Factor-β (TGF-β) 저해제로써 특발성 폐섬유증(IPF)치료제와 면역항암제로 개발 중에 있습니다.

면역항암제는 기존 항암제 대비 낮은 부작용과 생존율을 실질적으로 개선시킬 수 있는 장점으로 항암치료의 표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. 그러나 기존 면역 항암제는 약 20%~30%의 환자들에게만 효과를 보이는 낮은 반응률로 인해 현재 면역항암제의 반응률을 높이고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병용치료제의 개발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.
면역항암제의 반응률을 낮게 하는 주요 원인으로 종양미세환경에 과발현된 TGF-β가 보고되고 있으며, TGF-β는 섬유화 및 면역억제 인자로서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합니다.
첫째, 강력한 면역억제 싸이토카인으로 작용할 뿐 아니라, 둘째, 종양미세환경의 조성 및 섬유화를 촉진하고, 셋째, 종양 내 신생혈관형성을 촉진시키며, 넷째, 종양 전이에 중요하게 기여합니다. 당사의 TGF-β 저해제 TU2218은 TGF-β의 다양한 종양촉진 기능을 차단함으로써, 첫째, 암세포의 면역회피 및 면역 억제력을 저해하고 인체 면역세포의 종양 사멸기능을 향상시키는 면역항암 효과를 가질 뿐 아니라, 둘째, 종양미세환경의 섬유화 및 경화로 인해 저해된 항암약물의 종양 내 전달율을 증가시키고, 셋째, 종양의 전이능 획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.
TU2218은 동물실험에서 단독 투여로 종양의 억제 효과를 확인하였으며, PD-1/ PD-L1 항체와 병용 투여 시, 종양의 억제 효과가 상승함을 확인하여 개발중에 있습니다.